7건의 원조쌈밥집 방문자 평가
3.9점
맛4.1 가격3.9 응대4.4
매우만족(2)
만족(2)
보통(3)
불만(0)
매우불만(0)
이 음식점의 평가결과는 신뢰할 수 있을 만큼 이루어졌습니다.
※홍보 및 비방 등 부적절한 평가는 평점 산정에서 제외될수있습니다.
다코미식가 티벳여우 평균 별점 3.2 평가 208 팔로워 903
3점 맛 보통 가격 보통 응대 보통
※ 다양한 쌈채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원조쌈밥은 현대백화점 뒤 먹자골목 교차로의 목이 좋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은 식탁 테이블이 14개, 좌식 테이블이 15개 규모인데 식탁 테이블 쪽은 한계에 가까울 정도로 테이블을 밀어넣어 그런지 넓다는 인상은 받지 못했습니다.
방문했을 땐 종업원들이 의자다리를 닦고 있었는데, 그래서인지 식기나 가구 자체는 낡았지만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물통 뚜껑의 위생상태는 좋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보아하니 메뉴의 차이는 고기종류의 차이 정도 밖에 없는 거 같아 제일 처음 개발(?)했다고 하는 대패삼겹을 시켜보니 쌈채소가 깔리고 고기가 나오는데 특이하게 간장소스에 담갔다 구우라고 해줍니다. 이 간장소스엔 간장과 물, 맛술과 미원이 들어가서 고기의 잡내를 잡고 감칠맛을 올리는 동시에 구웠을 때 색을 더 진하게 하는 역할인 거 같았습니다.
쌈채소의 종류가 몹시 다양하면서도 양이 많아서 싸먹기 참 좋았고 쌈장도 간이 맞아 싸먹기 좋습니다. 찌개도 맛이 나쁘지 않아 고기는 제쳐두고 쌈을 싸먹다 나중에 고기가 좀 남았습니다. 고기의 양은 적당하고 깔린 찬들은 강한 인상을 줄 정도는 아니지만 조연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합니다.
백종원씨 유튜브를 보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이 분은 먹는 사람을 조리과정의 일부에 참여시켜 재미를 주는게 필요하단 의견을 내시곤 하는데 평소에 주로 제육쌈밥을 먹다 이렇게 고기를 굽다 보니 이런 식으로 고기도 구워가면서 쌈을 싸먹도록 해서 재미도 느끼라고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드로 나오는 찬에 고기에 쌈에 소스대접까지 깔리다 보면 테이블이 비좁고, 오래된 매장이다 보니 바닥이 은근슬쩍 미끄러운 부분이 있는건 단점이라 하겠습니다만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쌈밥을 먹기에 충분하고, 브랜드 특성상 가성비가 좋습니다.
종업원분들은 친절하신 편이며 매장에 딸린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다코미식가 김지연 평균 별점 4.5 평가 555 팔로워 137
5점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응대 친절함
가성비 좋은 쌈밥집! 쌈이 종류별로 다양하게 많이 나와서 고기를 더 시키게 되는 곳. 가격이 저렴해서 정식 시키고 고기릉 추가로 더 시키게 됩니다 ! 온 가족이 고기와 쌈을 배불리 먹을 수 있어 굿. 외국인 관광객들도 와있고 항상 자리는 꽉 차 있어요! 해물쌈장 4천원짜리 추가로 시켜서 쌈 싸 먹으면 구수하니 맛있네요~ 밥도둑이에요~
호호잇잇 평균 별점 4.0 평가 226 팔로워 8
4점 맛 맛있음 가격 보통 응대 친절함
쌈종류가 많고 된장도 맛나다. 저번에 갔을때 쌈장에 고무줄들어있어서 놀랐지만 그건 가격에서 빼주셨다. 차돌박이 맛남. 그치만 나에겐 양이부족하다 추가해야한다.
블로그 후기
호야 10월 8일
인로그 10월 7일
쿨하게 9월 19일
만븝 8월 21일
멍잡이 8월 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