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건의 사랑방칼국수 방문자 평가
4.3점
맛4.6 가격4.5 응대3.9
매우만족(30)
만족(30)
보통(8)
불만(2)
매우불만(1)
이 음식점의 평가결과는 신뢰할 수 있을 만큼 이루어졌습니다.
※홍보 및 비방 등 부적절한 평가는 평점 산정에서 제외될수있습니다.
다코미식가 서켜나 평균 별점 4.2 평가 389 팔로워 42
3점 맛 보통 가격 보통 응대 보통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방칼국수는 칼국수와 백숙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이곳은 무려 개업 56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노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는 다양하게 제공되며, 특히 멸치 육수에 말아내는 칼국수와 통닭 백숙이 유명합니다.
사랑방칼국수 영업시간은 월 - 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4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재료가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정기휴무는 매달 1번째 일요일입니다.
칼국수의 종류로는 기본 칼국수, 곱빼기 칼국수, 날계란 추가 칼국수, 곱빼기에 날계란 추가 칼국수 등이 있습니다.
백숙 백반을 주문하면 저렴한 가격에 백숙, 국물, 밥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내부는 오래된 만큼 어수선하지만 깔끔하고 담백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테이블 간격은 좁은 편이지만 분위기는 좋아요.
인테리어에는 피규어 진열장이 있으며, 앤틱한 디자인이 아쉽게도 없어요.
1층은 분주한 주방이 위치하고 있고, 2층은 아이언맨 피규어들이 많이 있어서 특이합니다.
겉절이는 매일 담그는 것 같으며, 신선하고 아삭아삭한 맛이 매력적이네요.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고, 맵기와 염도가 잘 조절되어 있어 칼국수와 잘 어울림!
칼국수의 국물은 비교적 맑은 국물과 파가 많이 들어가 있어 먹음직스럽네 느껴지네요.
칼국수의 국물이 생각했던 것보다 진하지 않네요.
칼국수 면은 직접 뽑아낸 것이 아니라 시판 건면을 그대로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특별함이 있다기보단 무난하게 맛있는 느낌!?
배추의 단맛도 살짝 느껴져서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맛!
겉절이 맛이 얼마나 좋은지 3번이나 리필을 받아서 칼국수와 맛있게 먹었네요.
칼국수가 유명하지만 닭백숙 요리도 매우 맛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MarkJacob 평균 별점 4.6 평가 352 팔로워 17
5점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응대 보통
가게이름은 사랑방 칼국수이지만 칼국수보다 백숙백반으로 유명한 곳. 백숙백반을 주문하면 잘 삶아진 닭백숙 한마리(2인 기준)와 닭곰탕 국물, 그리고 공기밥이 제공됨. 언제나 그렇듯 닭육수는 진리이기에 식전에 곰탕국물을 한수저 뜨면 구수하면서도 은은한 육수의 깊은 맛이 식욕을 자극함. 닭백숙 고기를 잘 찢어서 곰탕 그릇에 넣고 알맞게 잘 익은 칼국수 김치와 함께 먹으면 다른 곳에서는 맛보지 못한 깔끔하면서 깊이가 있는 닭곰탕을 맛보게 됨. 백숙백반이 너무 맛나서 오히려 칼국수는 물론 맛있으나 묻히는 느낌. 백반가격도 9,000원으로 동네위치를 감안하면 저렴한 편. 가성비 좋은 보양식을 할 수 있는 곳. 추천!
뾰롱 평균 별점 4.1 평가 229 팔로워 9
5점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응대 보통
요즘날씨에 딱 가기 좋은,,,,따땃한 국물 먹을 수 있는 곳 ㅠ 진짜 심플하게 나오는데 심플하게 마시따! 국물 너무 깔끔하고 닭백숙도 너무 부드럽고 야들야들 그 잡채ㅠ 와인바 웨이팅 걸어놓구 잠깐 배채울겸들어갔는데 오래된 가게인데두 젊은 사람들로 가득참 ㅎㄷㄷ 나혼산에 나오고 나서 인기가 많아진건가😘다행히 웨이팅 없이 들어갔는데 나올때 보니 웨이팅도 있었던….깔끔한 백숙 먹고싶을때 가기 딱 좋은 곳 ! 칼국수도 너무 먹어보고싶어용🥹
블로그 후기
수수 9월 30일
둥이 9월 24일
TO ME 9월 19일
지먹방 9월 13일
초이스픽 9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