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건의 송조농원 방문자 평가
5점
맛5.0 가격5.0 응대5.0
매우만족(1)
만족(0)
보통(0)
불만(0)
매우불만(0)
평가 참여율이 부족합니다!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홍보 및 비방 등 부적절한 평가는 평점 산정에서 제외될수있습니다.
다코미식가 슬쌍디아빠 이동섭 평균 별점 4.5 평가 539 팔로워 261
5점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응대 친절함
지난 주말,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청양 송조농원을 방문해보았다. 오래 전, 직장 동료들과 함께 천장호 출렁다리를 구경하고 송조농원에서 식사를 했던 기억이 나 가족들과 재방문.
시골에서나 볼 수 있는 정겨운 장독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인증한 우수 농촌체험학습장. 흑염소와 초식돈을 산지에서 풀을 먹여 기르는 송조농원이다.
4인 기본 32만원에 농촌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송조농원. 3식에 야식까지 몸보신 할 수 있는 훌륭한 메뉴와 캠프파이어, 농장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1박 2일 알차게 운영되는 것 같다. 숙소비 포함이니 가성비가 나름 괜찮은 것 같다.
행여나 손님이 많을까봐 미리 염소전골(大)을 주문함. 하지만, 도착했을 때 손님은 우리밖에 없었다. 그래서 더욱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음.
밑반찬 하나하나가 다 때깔도 좋고 먹음직스러움. 햅쌀로 지은 밥 역시 맛이 아주 좋았다. 시골의 인심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송조농원의 점심식사.
뽀얀 곰탕 스탈의 국물에 흑염소와 버섯, 미나리 등 각종 야채들이 듬뿍 들어있는 푸짐한 염소전골. 자연에서 뛰어다니며 풀을 먹인 흑염소라 그런지 육질이 아주 쫄깃. 흑염소는 익어서 나오는 거라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셨다.
흑염소 몇 점을 찍어 먹고는 본격적으로 양념을 섞어 끓이기 시작. 너무 푸짐해서 다 먹을 수 있을지가 걱정스러울 정도. 몸에 좋은 흑염소라도 다 먹고 가야겠다는 굳은 결심을~~~ㅎㅎ
색깔을 보면 다소 매운 맛이 있을 것 같지만, 국물 자체는 상당히 담백하다. 왔다갔다 신경써서 챙겨주시는 친절한 사장님께서 깻잎지에 싸 먹으면 맛있다고.. 반찬은 진짜 다 맛있었다.
밥 한그릇 후딱 비우고 나온 아이들. 송조농원에 홀리라는 리트리버가 있었는데, 귀차니즘이 철철 넘친다. 관심이 있어 왔다갔다해도 계속 자기만 하고 반응이 시원찮았는데, 우리가 갈때 즈음에 일어나서 둥이들을 배웅해주었다.
블로그 후기
하늘땅강산 10월 14일
레몬레몬 8월 15일
꽃벵이 7월 18일
꼬닝 7월 14일
엘린 6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