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부터 밤까지 상수 데이트 즐기기♪
1. 키친 485
상수역과 합정역 사이에 위치한 키친 485는 세계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3년 연속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서울의 3대 화덕피자로 소개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또한, 맞춤 제작 기계를 이용해 파스타 생면을 직접 뽑아내는 게 특징이며 하얀 면, 녹색 면, 검정 면 등 굵기와 크기가 다양한 면으로 시판 제품을 사용한 곳보다 훨씬 담백하고 쫄깃한 맛의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면을 직접 판매도 하고 있으니 평소 파스타를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구매하여 종류별로 맛보는 것도 방법!
피자, 파스타 외에도 베스트메뉴로 손꼽히는 메뉴는 바로 라자냐! 라자냐는 일상 속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 셰프가 만든 것을 먹어봐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쇠고기, 당근, 양파, 샐러리, 토마토 등 신선한 재료에 구미를 당기는 소스와 쫙쫙 늘어나는 치즈까지 얹어주면 입안에서 살살 녹는 라자냐를 맛볼 수 있다. 특별한 이탈리아 음식으로 상수 데이트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67
메뉴 새우크림고추페투치니 20,800원 / 라자냐 21,800원
2. 오프더그라운드
들어가는 입구부터 세련미 뿜뿜 넘치는 오프더그라운드는 상수역에서 도보 3분만 걸어 들어오면 찾을 수 있는 예쁜 카페다. 들어가자마자 사진을 찍어야만 할 것 같은 블링블링한 네온사인에 1차로 마음을 뺏기고, 인스타 감성 넘치는 내부 인테리어에 2차로 마음을 뺏기게 되는 곳이다. 그야말로 상수에서 인생 사진 건지기 좋은 카페!
특히나 낮에 방문하면 큰 창으로 들어오는 따스한 햇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 더욱 좋고, 규모는 작지만 뻥 뚫린 뷰로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는 곳이다. 화이트톤의 세련미 넘치는 인테리어 속에서 분위기 넘치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다.
고소하고 깊은 풍미가 나는 아메리카노와 우유의 진한 맛과 커피의 향이 어우러진 카페라떼는 오프더그라운드와 잘 어울리는 깔끔하고 심플한 맛! 좀 더 달콤한 맛을 원하는 사람들은 아인슈페너를 시켜 먹어보자. 온몸에 당이 채워지는 기분을 바로 느낄 수 있으니...!
카페 바로 앞에는 줄 서서 먹는 폴310 빵집도 있으니 데이트 중 기다리는 시간을 이 카페에서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9-12
메뉴 아메리카노 4,000원 / 카페라떼 4,500원
3. 악어
아담한 실내와 아늑한 분위기로 한번 가보면 그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분위기 좋은 술집, 악어! 이곳은 와인, 사케, 칵테일, 맥주, 하이볼 등 어마어마한 종류의 술을 보유하고 있어 입맛에 따라 술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마라샹궈도 판매하고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악어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감바스 알아히요는 서빙되어 나올 때부터 지글지글 끓는 소리와 향긋한 마늘 향기에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되는 메뉴이다. 기본으로 나오는 바게트빵에 새우와 마늘을 함께 올려 올리브유에 살짝 찍어 먹으면...! 술이 술술 땡기는 마성의 음식! 어떤 술을 먹어도 물론 맛있지만, 와인과 함께 먹으면 풍미가 배가된다고 하니 향긋한 와인을 한 잔 곁들이는 것도 추천한다.
삭슈카(에그인헬) 역시 이곳의 시그니처메뉴로 손꼽힌다. 한국인이라면 테이블에 매운맛 하나쯤은 필요하기 마련인데, 그럴 때 주문하면 딱 좋은 삭슈카! 매콤한 스튜 위에 수란을 얹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며, 빵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떠먹어도 훌륭한 안주가 되는 음식! 분위기 좋은 악어에서 이국적인 맛을 느껴 보자.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5길 49
메뉴 샥슈카 18,800원 / 감바스알아히요 16,800원
Editor.김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