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기차를 타고 약 1시간 30분, 청주에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떠오르는 핫플 조치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고복저수지부터 봄꽃이 만발한 조천변까지. 작지만 볼거리가 알찬 조치원에서 먹방찍기 좋은 코스 4곳을 소개한다. 당일치기로도 1박 2일 여행으로도 좋은 이곳. 함께 먹방 여행을 떠나보자.
1. 신안골분식
전국의 핫한 떡볶이집을 찾을 때 빠지지 않는 맛집 중의 맛집, 신안골분식. 평일, 주말할 것 없이 항상 대기가 있는 곳으로 대기 없이 먹으면 운수 대통한 날이라고 할 정도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닭떡볶이로 자작한 국물에 닭고기, 떡, 고구마, 양배추가 들어가는 즉석 떡볶이다. 매콤하기도 하고 달콤하기도 한 소스가 입맛을 돋우며, 자꾸 생각나게 하는 마성의 맛을 가졌다.
건더기를 건져먹은 후에는 직접 셀프로 볶아먹는 볶음밥은 필수! 단, 모든 게 셀프이기 때문에 공기밥도 직접 가져와야 한다. 테이블에 놓인 김가루와 참기름을 둘러 볶아주면!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진한 양념과 어우러진 고소하고 매콤한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
단, 매주 토요일 휴무이기 때문에 주말에 여행을 간다면 일요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신안리 363-28
메뉴 닭떡볶이 13,000원 / 공기밥 1,000원
2. 카페 로비
신안골분식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후식을 먹기 딱 좋은 카페 로비. 전원주택을 개조하여 만들어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2층에는 개별 룸 형식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다른 사람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1층은 고소한 커피향과 빵 냄새로 코까지 즐거워지는 곳이다. 직접 만드는 앙버터 스콘은 두툼한 팥앙금과 버터, 바삭한 스콘이 어우러져 바삭바삭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떡볶이를 먹고 앙버터까지 먹는다면 그야말로 단짠단짠의 완성-♥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신안리 363-23
메뉴 아메리카노 4,000원 / 앙버터 스콘 3,500원
3. 돈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돈가스 맛집 돈스! 이곳은 외관, 내부 인테리어, 맛까지. 마치 어린 시절 먹었던 경양식을 떠올리게 하는 식당이다. 대표 메뉴는 임실치즈가 듬뿍 올려진 이탈리안 치즈 돈가스로 10,000원에 스프, 주먹밥, 돈가스, 후식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직접 수작업한 정통 수제 돈가스로 치즈가 굉장히 많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돈가스와 파스타를 반반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맛을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며, 후식은 커피, 쥬스, 녹차, 아이스크림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먹을 수 있어 완벽하게 식사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주소 세종시 조치원읍 서창리 291-10
메뉴 이탈리안 치즈 돈까스 10,000원 / 까르보나라 9,000원
4. 제주도화
제주도 전통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에 여행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제주도화 카페는 고복저수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드라이브 중 들러도 좋은 장소다. 카페 외부, 내부 곳곳에 포토존을 만들어놔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고,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장소에서 좌석마다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편안한 소파 자리, 두 다리를 쭉 뻗을 수 있는 좌식 공간, 큰 창을 바라볼 수 있는 뷰 좋은 자리 등등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카페 곳곳에 놓인 깔끔하고 예쁜 인테리어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며,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음료도 함께 맛볼 수 있다. 다만, 주말에 방문 시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한적한 평일 오전 시간대를 노려보도록 하자.
주소 세종시 연서면 용암리 216
메뉴 카페라떼 5,500원 / 바닐라 벨벳 화이트 6,500원
Editor.김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