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1. 인천 용인정
- by. 밥쟁이 님
82년부터 시작된 노포로 대구탕 생태탕 민어탕 맛집. 여기 진짜 찐맛집이예요.
생태전골 주문. 이리(내장)와 애(간)가 들어가 있습니다. 간은 신선하지 않으면 식재료로 쓰기 힘들다던데. 여긴 간이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더라고요.
국물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아버지랑 같이 갔는데, 맛있다는 말 잘 안하시는 분이 맛있다 하셨어요.
저도 매운탕 안좋아하는 1인인데 (횟집가서 회먹고 매운탕 안시키는 사람이 저예요) 여기는 진짜 맛있더라고요.
생태살도 포슬포슬 잘 벗겨지고 많이 들어있어요.
오래 되었음에도 관리가 정말 잘되어 있고, 주차장도 따로 잘되어있어요. 재방문의사 1000% 입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생태전골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회식,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편의시설: 무료주차
2. 신천 큰손닭한마리
- by. Jimnarda Veim 님
잠실 근방애선 유명한 곳입니다. 최근 2호점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매장도 깔끔해지고 넓어졌습니다.
닭고기도 적당히 들어 있고, 사리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습니다. 양념장도 만드는 법을 잘 설명해주시는데, 닭고기와 밸런스가 좋습니다.
무엇보다 국물이 굉장합니다. 술과 함께 먹기에 딱 좋아요. 아주 진하면서도 시원합니다. 그러면서도 짜지 않아서 부담이 없습니다. 파 사리 반드시 추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국물 맛이 확 올라갑니다.
모임이나 친구들과 가서 술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강추.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닭한마리
방문목적: 저녁식사, 술모임, 회식
분위기: 서민적인, 캐주얼한, 시끌벅적한
3. 통영 정화순대
- by. 조아조아요 님
시장에 위치한 현지인 맛집 입니다. 메뉴에서 어느것 하나 맛없는게 없을 정도로 다 맛있는 집이며 족발을 시키지 않으면 둘이나 셋이와서 이것저것 다 먹어도 가격이 이만원 넘기 힘든 저렴한 곳입니다. 특히나 잡채는 경상도 특유의 국물잡채를 맛볼 수 있어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간이 많이 짭쪼롬하긴함) 족발을 시키면 같이 나오는 찬들중에서 무쌈은 직접 담근것 같았습니다. 많이 시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고 생강과 간장베이스 양념 또한 족발과 잘 어울려 맛이 좋습니다. 떡볶이는 보이는 색감과 달리 맵지 않고 옛 추억이 떠오르는 달달한 맛의 떡볶이 입니다. 이것 외에도 다 맛있으니 고민마시고 먹고 싶은대로 시켜보시길 추천 합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족발, 떡볶이, 잡채, 순대
방문목적: 배달, 점심식사, 저녁식사, 술모임, 간식
분위기: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주차불가
4. 아산 어랑
- by. spinni 님
15년전 첫 방문시
한적한 이곳에 사람들이 과연 많이 오갈까 조심스레 우려했던 기억이 새롭고 또 무색하게 세월 어느덧 훌쩍, 여전히 건재함이 다행스럽다못해 대견하게 느껴집니다.
이제 주위에 다른 음식점들도 눈에 띄고 온양과 아산 스파비스등 온천 가는 손님들과 근처 산행 온 분들도 많이 들리는듯.
제게는 개인적으로 추어튀김을 처음 맛 본 추억의 장소이기도.
대표메뉴 추어탕을 다른 집들과 비교하자면, 모든 것의 딱 중간 정도라 표현함이 가장 적절할듯해요. 곱게 갈린 추어, 걸쭉함의 농도뿐 아니라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않은 바로 그 지점의 맛! 자극적이지도 않고 묽지도 않은, 중간쯤. 누구에게나 편안한 맛있음을 선사할 적당걸쭉과 부드러운 맛의 교차점!
파릇 얹은 부추 또한 식욕을 돋구고
공기밥으로 특이하게 강황밥이 곁들여집니다. 곱디고운 노란 색감이 오우~무척 예쁘고 먹음직해보인답니다.
어랑 어죽칼국수는 오늘 처음 맛봤는데 왜 이걸 진작 먹지않았을까싶어요.
보통 어죽에는 소면을 넣는 걸로 아는데, 여기는 직접 뽑은 칼국수면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식감과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갈린 마늘과 청양 고추 한 스푼 더하니, 밀도감 꽉 찬 맛 사이사이를 누비는 칼칼함이 산뜻하게 와닿습니다.
듣자하니 인삼도 송송 썰어넣는다고~
굳이 아쉬움을 일부러 찾아보자면...
김치류 외 찬들이 한, 둘 추가되면 더 바랄게 없겠다?! 정도.
어랑 한줄: 한적한 충청도 시골길 기대없던 방문에, 의외의 소박한 맛스러움을 예기치않게 만나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보통
주문음식: 어죽칼국수, 새싹비빔밥, 수제메밀만두
방문목적: 아이동반, 점심식사, 저녁식사, 술몽미, 혼밥, 가족외식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경관/야경이좋은,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야외좌석(테라스)
5. 구리 돌다리보쌈
- by. Me 님
진짜 시장속에 숨어있는 현지인 숨은 맛집. 식당이 시장 안에 있어서 모르면 못찾아갈 것 같다. 하지만 맛집답게 구석에 보이지도 않는 곳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식당이 크고, 사람이 많음. 줄 안서려고 점심시간이 한참 지나 갔는데도 사람이 꽤 있었음. 칼국수가 시원하고 맛있었고, 보쌈도 맛있다고 함. 낮술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 듯.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보통
주문음식: 전골칼국수
방문목적: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주차불가
6. 노원 감동식당
- by. 밥세공기 님
기분 좋은 정도의 맵기라 처음이신 분은 순한 맛 추천 드려요 이것도 좀 매콤해요 신라면보다 조금 더 ?
프렌차이즈 식당과는 다르게 고기가 정말 많습니다
양이 많다 적다는 주관적인 차이지만
제 기준 평소 2공기 반~3공기 먹는 사람인데도 저한테도 많아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십니다
괜히 이름이 감동식당이 아님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2인세트
방문목적: 아이동반,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회식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시끌벅적한, 깔끔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7. 경기고양 선식당
- by. 쏘지니 님
늘 가던 선식당은 일산 대화점이었는데
원당에 볼 일이 있어서 갔다가 들른 행신점 입니다.
일산에서는 이미 행신점이 유명했기에 가보고싶었는데 거리상 집이랑 가까운 선식당만 가다가 근처라 방문했습니다.
놀라운점은 같은 선식당인데 본점이라 그런건지 양이 확연히 다르더군요.
다른지점의 1.5배는 되는것같아요.
손님이 많아서 줄을 서야했고 서버분들이 정신이 없이 바쁘셨는데도 친절하십니다.
선식당은 가성비와 맛을 다 잡았다 생각해서 자주가는곳이고 다 같은줄 알았는데 다른지점과 비교했을때 양에서 일단 비교가 많이되어 놀랐고
맛은 거의 비슷하나 살짝은 달라요.
의외인건 음식 온도의 차이도 분명하구요.
내용물도 살짝은 다릅니다.
맛도 양도 다 좋은데 살짝 아쉬운건 조개 해감이 좀 덜되서 모래.뻘?이 자주씹혀요.
그리고 국물이 식어서 조금 데워주실 수 있냐는 부탁을 드렸더니 국물을 아예 새것처럼 리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맛집이라는 생각이드는곳입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봉골레쉬림프, 스파이시양지쌀국수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데이트, 기념일,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예쁜, 이국적/이색적,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주차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