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INGCODE 스킵네비게이션

순댓국 맛집 5선

2018년 2월 8일

찬 바람에 귀 끝이 시리는 추운 계절엔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뜨뜻한 국밥이 최고! 그중에서도 속이 꽉 찬 순대가 넉넉히 든 순댓국이 간절한 시기다. 그래서 준비했다.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다는 진리의 순댓국 맛집 5선!  

 

사람들의 인생 순댓국집으로 불리는 양재의 '한국순대'.
이곳의 순대는 선지가 들어간 피순대로 맛은 고소하고 식감은 부드러워서 일반 순대와 다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피순대의 속은 선지와 콩나물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선지를 잘 못 먹는 사람이라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순대다. 순댓국의 국물은 얼큰하고 깔끔한 편! 다만 순댓국에 양념장이 들어간 채로 나오는데, 싱겁게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처음에 양념장을 살짝 덜어놓고 먹기를 추천!

·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5-22

· 메뉴  순댓국 … 7,000원

 

한국순대 더 보기 >

 

 

천안 사람들은 다 안다는 유명한 순댓국집, 60년 전통의 '충남집'이다. 충남집의 순대는 병천순대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병천순대는 돼지의 창자 중 가장 가늘고 부드러운 소창을 사용해서 누린내가 적고 속을 야채와 찹쌀로만 채워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다. 이 담백한 순대와 잡내 없고 깔끔한 국물이 만나면 거부할 수 없는 조합. 호불호 갈리지 않고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충남집의 깔끔한 국물 맛을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국물맛을 온전히 즐긴 후, 마지막에 들깨가루를 뿌려 먹어 보기를 추천!

·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병천리 146-1

· 메뉴  순대국밥 … 7,000원

 

충남집 더 보기 >

 

줄을 안 서고서는 먹기도 힘든 이곳, 선릉의 '농민백암 왕순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백암순대를 사용하는 순댓국집이다. 백암순대는 야채와 고기 등을 큼직큼직하게 썰어 넣는 것이 특징. 그래서 이곳의 순대도 속이 알알이 꽉 찬 양질의 순대를 내보인다. 정식을 먹으면 나오는 순대와 수육의 조합도 좋아서 여유로운 식사를 한다면 정식을 먹기를 추천한다. 이곳의 국물 맛은 묵직하고 든든한 맛. 해장 맛집으로도 손꼽히는 이곳은 국물 맛에 반해 다시금 술을 부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4동 896-33 (알앤지타운 1F)

· 메뉴  순대국 … 6,000원

 

농민백암 왕 순대 더 보기 >

 

 

 

푸짐한 양과 진한 육수 맛에 한번 맛보면 다른 순댓국은 못 먹는다는 이곳, 구리의 '진순대'이다. 직장인들 해장집으로 인기가 많아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사람이 많다. 진순대의 순댓국 안에는 찹쌀 순대와 다른 부속 고기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속이 든든해지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거기에 얼큰하고 잡내 없는 국물 맛은 순댓국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주소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92

· 메뉴  진순대국 … 7,000원

 

진순대 더 보기 >

 

 

 

전주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식당 중 하나, '조점례 남문 피순대'이다. 순댓국에 속이 꽉 찬 피순대와 참뽕, 곱창 등이 함께 들어가 있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거기에 순대탕 같이 얼큰한 국물은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피순대의 맛을 잘 잡아준다. 다만 간이 좀 센 편이고, 깨끗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원하는 사람에겐 아쉬울 수 있는 편.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 메뉴  순대국 … 6,000원

 

조점례 남문 피순대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