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다. 봄이 시작되는 것을 본격적으로 느낄 수 있는 달, 3월. 시작되는 봄을 만끽하기 위해 거창한 것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향긋한 커피와 플레이팅 잘 된 브런치 메뉴, 그리고 창밖으로 쏟아지는 햇살이면 충분하다. 그런의미에서 이 모든 것들을 누릴 수 있는 괜찮은 운정 브런치카페, 소개해보고자 한다.
1. 카프리1995
첫번째로 소개할 운정 브런치카페는 바로 카프리1995다. 운정 엄마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곳으로, 사장님 부부가 1995년 카프리 CF모델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가게 이름 역시 카프리 1995.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카프리 1995에 들어가면 오픈 주방과 함께 그곳에서 열정적으로 조리중인 사장님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은 브런치는 물론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를 단품으로도 즐길 수 있고, 어떠한 메뉴를 주문하든 마늘빵과 아메리카노가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가성비도 좋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그런지 언제 가든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야외 테이블이 있기 때문에 실내에 자리가 없다면 야외에서 즐기는 운치있는 브런치 타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주소 경기 파주시 동패로63번길 36-19
2. 에이플랫
두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바로 에이플랫. 원래는 양키스버거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던 곳이 최근 A Plat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곳은 오리지널 미국 버거를 즐길 수 있는 수제버거집이다. 오리지널 수제버거집 답게 매장 안에 들어가면 트렌디 하면서도 레트로한 소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이 모든 것들이 만들어내는 뉴트로한 감성은 버거를 먹기 전부터 괜히 기분을 좋게 만든다.
수제버거 집 답게 다양한 종류의 수제버거를 즐길 수 있다. 폭신한 호밀빵과 두툼한 패티, 그리고 리치한 소스까지. 한입에 절대 넣을 수 없는 사이즈의 큼지막한 수제버거는 보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이 느껴진다.
오리지널 수제 미국 버거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번 가보기를 추천한다.
주소 경기 파주시 동패로63번길 35
3. 메이플가든
운정카페거리에 있는 브런치 카페 메이플가든. 이곳은 브런치와 함께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낮에는 브런치를, 퇴근 후에는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어서 인기가 있는 맛집이기도 하다
다양한 브런치 메뉴는 물론 파스타, 그리고 와플과 팬케이크도 주문 가능하다.
메이플가든에서 꼭 먹어보아야 하는 메뉴는 바로 수제 와플. 하지만 와플 단품으로는 조금 심심하겠다 싶은 사람이라면 수제와플브런치 메뉴를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갓 구운 폭신한 와플과 함께 샐러드,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소시지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날씨가 좋을 때에는 싱그라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테라스에서의 여유로운 브런치도 가능하다.
주소 경기 파주시 동패로63번길 41
4. 카페 85랩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야당역 근처에 있는 루프탑 브런치카페인 카페 85랩이다. 넓은 정원이 있는 이곳은 요즘 핫한 루프탑이 있는 것은 물론이고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 총 3층 규모인 카페 85랩은 3층은 루프탑 2층은 메인테이블과 테라스, 그리고 1층에는 카운터와 테이블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어벤져스 전시장과 쿠킹 스튜디오가 있다.
특히 지하 1층에 있는 어벤져스 전시장은 마블과 공식 계약을 맞은 마블쇼룸이라고 하니, 마블 매니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수제버거와 바비큐 플래터를 대표로 하는 카페 답게, 꼭 먹어보아야 하는 메뉴는 바로 수제 버거. 두툼한 패티가 들어있는 버거와 바삭한 감자튀김이 매력적이다.
그밖에도 과일 아이스크림, 생크림이 푸짐하게 올라간 와플 역시 브런치 메뉴로 좋다.
이색적인 분위기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찾아가보기를 추천한다.
주소 경기 파주시 송학말길 34-3
봄이 시작되는 3월, 운정 브런치카페에서 기분 좋은 여유를 만끽해보시길!
editor. bon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