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1. 제주세화 재연식당
- by. Charlth 님
아주 적절한 가격에 맛과 양을 전부 잡았습니다. 갈치구이 가격대비 맛 볼 만한 두께에 고소하게 잘 튀겨 나왔고, 고등어와 제육도 먹음직하게 나옵니다. 반찬도 아이들 데려가기 부담없는 종류가 많았고, 찌개 대신 된장국이 나와 저는 아쉬웠지만 아이들은 잘 먹였습니다. 제주도임을 감안하면 듣던대로 혜자로운 집 맞습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갈치정식, 엄마정식
방문목적: 아이동반, 점심식사, 식사모임, 혼밥
분위기: 서민적인, 푸짐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주차불가
2. 여수 상아식당
- by. 떼굴이아부지 님
- 현지인 소개로 방문한 집. 현지인과 관광객이 골고루 방문함
- 소금장어구이는 바다장어라 잔가시가 많긴 해도 장어살이 부드럽고 폭신하고 적당히 노릇하게 잘 구워졌음. 매운소스를 찍어 먹으면 매콤하고 달달하니 맛있음.
- 통장어탕은 뒷맛에 약간 조미료맛이 나긴 하지만 국물이 진하고 비린내는 별로 나지 않음. 약간 맵긴 하지만 청양고추를 다져 넣으면 더 깔끔하고 시원하고 개운함. 장어살이 탱탱하고 부드러워 가시만 잘 발라내니 아이들도 잘 먹음.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보통
주문음식: 통장어탕, 소금장어구이
방문목적: 아이동반,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3. 파주 심학산도토리
- by. 밥쟁이 님
자칭 장금이인 어머니께서 만족한 맛집.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먹는 식재료중 놀라는 하나가 도토리래요. 저도 도토리하면 묵만 떠올랐는데 엄청 쫄깃하고 매콤 달달하고, 맛있네요. 들깨수제비도 맛있었어요.
어머니께서 조미료 많이 안쓰는것 같다며 칭찬하셨어요. 돈까스 한쪽도 다 못드시는 분이 이날은 메뉴 두 개를 다 클리어하셨답니다.
반찬도 다 맛있었어요~!
옆 테이블에서 남은걸 싸가려는데 김치까지 싸가려 할 만큼 맛있었습니다.
평일에도 대기가 있다해서 우려했었는데 평일 오후 5시 방문했을때는 대기 없었습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도토리쟁반국수, 도토리들깨국수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시끌벅적한
편의시설: 무료주차
4. 마포 마산아구찜
- by. TiberiusChoe 님
마포역에서 서쪽 식당거리 쪽으로 들어서면 이름은 들어본 듯한 낯익은 점포들이 눈에 뜨인다. 마포 능라도. 마포 마루심. 마포 대도식당. 마포 모연. 마포옥. 마포 봉피양. 그렇게 지나서 한 블럭 정도 더 가면 살짝 골목길 양측에 원마산아구찜이 보인다.
가격대비 푸짐하고 맛있는 아구찜을 제대로 먹을 수 있다. 아구를 삶아 콩나물과 잘 쪄서 비벼 내놓는데 아구살이 뭉게지지 않게 잘 처리했다. 초보 아구찜 러버들도 껍질까지 편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만 멋지게 조절해낸 것은 가히 칭찬받을만 하다. 사실 마산에서 약간말린 아구찜으로 아구를 데쳐 살이 약간 굳고 잘게 건어물불린듯 벌어지는 것이 매력이지만 굳이 그렇게 따라할 것 까지는 없다 싶을 정도로 먹기 편하게 내었다. 코다리찜이나 부추전 혹은 계란찜 그리고 묵무침등의 사이드 디쉬도 매우 먹을만해서 식사나 술안주 양쪽 모두 적합한 느낌이 든다.
정리하자면 마포역 동쪽은 중화요리가 좋은 느낌. 마포역 서쪽은 한식이 멋지게 맛있는 곳.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보통
주문음식: 아구찜, 볶음밥
방문목적: 아이동반,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접대, 회식,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푸짐한,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5. 압구정 뱃고동
- by. hoony 님
"압구정에 상징이 되어버린 낙지, 오징어 불고기 맛집"
옛날부터 인기가 많은 식당인데 요즘은 찾는사람들이 더 많아졌네요 ㅠㅠ
음식맛, 양 모든것이 변함없는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인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징어 불고기를 가장 좋아하며 오징어 튀김은 무조건 입니다.
튀김옷이 엄청 바삭하고 안에 오징어는 엄청 부드러워요. 오징어불고기는 살짝 짤수도있어 공기밥 시켜 같이 드시고 마지막에 볶음밥 하나 더 시키면 3인에 적당한것 같아요.
*5시 이전에는 점심메뉴로 시킬수있어 더욱 저렴하게 드실수있는것이 꿀팁입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오징어불고기, 오징어튀김, 볶음밥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편의시설: 대형룸
6. 서울증산동 신안밥상
- by. 민초단 님
✔️맛있는 한식이 먹고 싶다 : ?추천
집에서 해먹기 좀 어려운 음식을 진짜 배부르게 잘 먹고 왔습니다. 밥을 한 공기 반이나 먹었는데도 먹고 나서도 속이 더부룩하거나 입 안이 달착지근하다거나 하는 외식하고 쉽게 찾아오는 찜찜함이 없어서 더 좋았어요.
✔️김치 맛있는 한식집을 선호한다 : 추천. 고등어 먹으러갔다가 김치에 밥 한 공기 반 뿌수고 왔습니다...한국인...김치...최고...
(+) 요즘 무 값이 비싼건지 원래 스타일이신지는 모르겠는데 무가 많이 들어가있진 않았어요 고등어조림을 가장한 무조림을 드시고 싶은 분은 참고하세요?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고등어조림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분위기: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시끌벅적한
7. 서울서교동 담택
- by. Jimnarda Veim 님
닭육수 기반의 시오라멘 전문점입니다. 면은 단단한 편이고 국물은 정말 진해요. 차슈는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데, 퍽퍽함은 전혀 없이 부드럽습니다.
무료로 면 추가 혹은 공깃밥 추가(메뉴당 1개) 가능한데, 면 추가는 거의 처음 나온 양만큼 나와서 양 큰 분들도 충분히 배가 찰 듯합니다.
가게가 작아 일찍 가지 않으면 기다려야 하고, 저녁 때는 일찍 재료 소진이 될 수 있으니 주의. 사장님 내외분은 정말 친절하십니다.
개인적으로 홍대 합정 일대 라멘집 중엔 최고로 치는 곳.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레몬시오라멘, 와사비시오라멘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분위기: 숨은맛집,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조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