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성 살아있는 힙지로. 커피, 식사, 맥주로 이어지는 을지로 데이트 코스!
가볍게 시작하는 을지로 입문 코스집-학교-집 혹은 집-회사-집 루틴에 지쳐 핫하다 하는 곳을 아직도 못 가본 사람들이 많다. 을지로가 핫하다는 건 이미 익히 들어 알겠지만, 핫하다 하는 곳을 오히려 쉽게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어렵지 않다. 을지로에 쉽게 입문할 수 있고 하루 안에 코스로 가기도 좋은 3쿠션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갬성이 살아있고, 힙해서 힙지로라 불리는 을지로에 한 발짝 다가가보자.1. 호랑이이런 곳에 카페가 있다고? 싶은 곳에 카페가 있다. 세운 청계 상가 3층에 위치한 호랑이 카페. 이름은 그냥 호랑이인데 카페라서 호랑이 카페로 불린다. 세운 청계 상가 건물이 꽤 크고 길게 이어져있어 좀 헤맬 수도 있다. 가보면 알겠지만 호랑이는 라열 300번대 호수에 위치해있다.사람들이 청계 상가 중에서도 이쪽에만 엄청 바글바글하니 멀리서도 보일 것이다. 젊은이들이 가는 곳으로 따라가면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주변 직장인들은 다 이곳으로 몰리는 듯 점심시간엔 사람이 정말 많고 테이크아웃하는 사람도 정말 많다. 그만큼 커피가 맛있기로도 정말 유명한 곳.메뉴판도 그렇고 카페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앤티크하고 빈티지스러운 것이 꽤 멋스럽다. 메뉴는 단출하게 딱 3개. 호랑이 라떼가 이곳의 시그니처 라떼다. 아이스로 마시는 걸 추천하듯 메뉴판엔 '본연의 맛은 차갑게'란 문구가 쓰여있다. 가격대는 엄청 착한 편.분명 시럽이 들어가지 않은 기본 라떼인 호랑이 라떼. 오묘하게 단맛이 느껴지는 시그니처 호랑이 라떼는 직접 마셔보면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퇴근 후 혹은 주말 어중간한 시간에 만나 커피 한 잔 마시며 두런두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자.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산림동 207-2
가격 호랑이 라떼 3,500원
2. 유에서유커피를 한잔하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배가 출출해지는 시간대가 찾아온다. 그럴 때 만족스럽게 허기를 채워줄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유에서유다. 호랑이 카페에서 내려와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하는 거리라 산책 겸 걷기에도 좋을만한 거리다.주문하면 음식도 빠르게 나오는 편이라 허기진 배를 금방 달래줄 수 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메뉴가 리조또와 파스타지만 이집 리조또와 파스타 정말 잘한다. 소스와 파스타 면이 따로 놀지 않고 면에 잘 베여서 맛있는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양도 꽤 푸짐한 편.수제 맥주를 판매하고 있어 식사하며 가볍게 맥주를 곁들이기에도 좋다. 분위기가 러블리하고 로맨틱한 레스토랑과는 거리가 좀 있지만, 유에서유에선 을지로만의 '갬성'이란 게 살짝살짝씩 느껴지기 시작할 것이다. 커피와 식사까지 했다. 여기서 아쉽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