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1. 서울평창동 강촌쌈밥
- by. 다자이 오사무 님
맛집리뷰로 유명한 연예인은 여기를 두고 어떤 조합으로 쌈을 싸먹느냐에 따라 다양한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했습니다. 지극히 동감합니다.
사실, 서울 시내에서 쌈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장사하는 곳은 수없이 많지만 매번 15가지 이상 쌈을 주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적어도 저는 못본것 같네요. 다양한 쌈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 볼만한 곳 입니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돌솥밥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단호박이나 밤이 들어가 지여지는 돌솥밥을 나오자마자 한 입 떠먹어보면 아, 이게 돌솥밥이지 하는 생각마저 들곤 합니다.
밑반찬은 쌈과는 달리 종류가 약소한 편 입니다.
잘익은 김치, 양념이 잘 버무려진 채소, 매콤한 마늘 등 보통 7가지 정도가 나오는데 특출난 것은 없지만 모두 쌈과 좋은 조화를 이룹니다.
지극히 사견이지만 가게의 외관은 쌈을 더 맛있게 하곤 합니다. 서울 시내에서 잠시나마 경기도 외곽의 어느 곳을 온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경치는 잠시나마 휴식을 느끼게 합니다. 쳇바퀴의 다람쥐, 토끼, 뜬금없는 닭들이 반기기도 하고요.
이 집의 가장 아쉬운 점은 가격입니다. 쌈밥정식의 가격은 납득이 되는데, 편육추가의 가격이 살짝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한 쌈 한 쌈 먹다보면 어느새 추가를 시키게 되어있습니다.
코로나로 모두 힘든 지금 다양한 쌈채가 땡기실 때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쌈밥정식, 편육추가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데이트, 채식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조용한, 깔끔한, 경관/야경이좋은,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2. 구의동 원조할아버지 손두부
- by. Jeff 님
아차산 등산길에 들를 수 있는 두부 전문점입니다. 순두부는 냄비에 보들보들한 순두부가 가득 담겨오고 모두부는 두부 한모를 접시에 내어 줍니다. 두부 좋아하시면 시골 두부맛에 흠뻑 빠질 수 있어요.
두부 메뉴만 있다보니 먹다보면 물리더라고요. 두부김치라든지 뭐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 하지만 막걸리 페어링이 괜찮아 보였어요. 막걸리는 이천원인데 필수로 시켜서 거의 드시는 듯. 저는 차가 있어서 생략.
팁. 모두부 순두부 합쳐서 사람 수 이상으로 시키면 너무 많아요. 사람 수 만큼이 맥시멈인 듯요
주차는 안되고요. 주변 공영주차장 찾아서 주차하고 갔어요.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보통
주문음식: 순두부, 모두부
방문목적: 다이어트식단, 실버푸드, 점심식사, 혼밥
분위기: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푸짐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주차불가
3. 동해 대우칼국수
- by. hoony 님
"옛날 시골에서 할머니가 뚝딱 끓여주던 칼국수맛"
여러군데 SNS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당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호불호를 따질것이 없고 그냥 딱 5천원에 배불리 먹을수있는 식당이예요.
5천원에 기가막힌 맛을 기대할필요는 없고 허기를 달래기에 너무 좋은 식당이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어 만족합니다.
평점 ★★★★☆
맛: 보통,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장칼국수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분위기: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푸짐한
편의시설: 무료주차
4. 종로 서울식품
- by. 채리 님
총평: 가맥집이 아니라 그냥 맛집
종로 3가 생선구이 골목을 지나 청계천 가까이에 숨어 있는 작은 가맥집
대부분 가맥집은 싼 맛에 술 한 잔 걸치러 가는 곳이라 생각하지만, 이곳은 가격만 가맥집이지 맛은 탈가맥집 수준
뭘 시켜도 부담되지 않아 이것저것 시도해 보기 좋음
특히 갈 때마다 먹는 부추전은 다른 부재료 없이 부추만 왕창 넣어 맛을 내는데,
애매하게 이것저것 넣고 부추는 조금 들어간 밀가루 부침을 내놓는 전집보다 여기서 먹는게 훨씬 맛있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부추전, 동태전, 햄후라이, 짜파게티
방문목적: 술모임, 혼술
분위기: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편의시설: 주차불가
5. 서울종암동 우정초밥
- by. 뭉치세모아름이 님
런치 16000 11시 예약 시작 (11:30, 12:30, 13:30 타임)
디너 21000 5시 예약 시작 (17:30, 18:30 타임)
이정도 가격으로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이곳 뿐입니다!!
한 타임에 10명만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주말에는 예약 시작 30분 전에 가서 기다리시는 걸 추천드려요 :)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모든 초밥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재방문 예정이예요 ?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런치오마카세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기념일, 가족외식
분위기: 숨은맛집, 격식있는, 가성비좋은, 조용한, 깔끔한
6. 제주서귀포 미영이네 식당
- by. 또랑 님
미영이네 식당,
제주도 고등어회 맛집 하면 거의 원탑으로 검색되는 모슬포에 위치한 미영이네 식당!
예전에 한번 방문했었는데 몸이 안좋아 제대로 못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숙소랑 멀지만 열심히 달려서 방문,
처음에 나오고 좀 적나 싶지만 먹다보면 전혀 모자른 양이 아니었고 반찬도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고등어회를 처음 먹어보는 일행도 거부감 없이 맛있다며 잘 먹어서 뿌듯했네요!
다먹을때쯤 국 달라고 하면 고등어국 내어주시는데 시래기같은게 많이 들어있고 하얀 국물이라 시원한 맛으로 계속 떠먹었네요^^
고등어국은 아무래도 약간 향이나 비쥬얼이 호불호가 있을것같지만 저는 부담없이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제주도 간다면 다시 방문할 의사가 가득하네용!!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고등어회
방문목적: 아이동반,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깔끔한
편의시설: 무료주차
7. 서울도곡동 안남
- by. DASIT 님
도곡동 타워팰리스 바로 옆 우성캐릭터아파트 1층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
넓고 밝으며 심플한 인테리어의 환한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베트남은 우측에 바다를 끼고 남북이 길게 형성된 나라다 보니 지역간의 음식 종류도 조금씩 다르고 맛도 나뉜다.
이곳은 어느지역 맛을 대표하는지 모르겠지만 맛이 강하지 않고 담백한 편이라 한국 현지인의 입맛을 조금 반영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서민적 베트남 메뉴들을 고급화 시킨 곳으로 먼저 착석을 하고 주문을 하면 옅은 쟈스민 향이 느껴지는 물을 내어준다.
이곳의 메뉴는 맛도 좋지만 양이 많은 편으로 단품 메뉴 만으로도 한끼 식사로 모자람이 없다. 특히 쌀국수의 경우 모든 스프의 맛이 깊고 진하며 고기 및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 거의 보양식 수준이 아닐까 생각될 정도...
모든 종업원 친절하고 좌석 간의 거리가 조금 있어 요즘같은 시기에 안전하다고 생각되기에 마음이 놓이며 식사 후 계산시 요청하면 주차 두시간 무료 제공된다.
단 음식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이고 가격 비싼 것이 아쉬운 점이다.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불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공심채 볶음, 우육면, 매운 소고기 쌀국수, 소고기 쌀국수, 하노이 쌀국수, 새우 반미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캐주얼한, 푸짐한, 깔끔한, 이국적/이색적,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