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하기 딱 좋은 요즘. 데이트장소로 홍대입구역을 찍었다면 어디로 가는 것이 좋을까? 맛집 많은 홍대. 연남동부터 서교동, 동교동, 그리고 상수동까지! 헤매지 않고 기분 좋은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홍대 데이트 맛집 추천을 시작하고자 한다.
1. 페이머스램
첫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바로 서교동에 위치한 더페이머스램이다. 여자라면 누구라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곳은 브런치까페로 유명한 곳이다. 아침 8시부터 오픈을 하는 이곳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 바로 조식뷔페.
아침 8시 30분부터 11시 30분 사이에는 음료 가격에 9000원을 추가하면 다양한 빵을 마음껏 즐기는 조식뷔페로 이용 가능하다. 갓 구운 빵과 함께 신선한 과일, 그리고 햄과 치즈까지 곁들여서 즐기는 조식뷔페! 이른 아침부터 데이트를 하고 싶은 커플들이라면 꼭 한번 이용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또한 이곳은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는 카페답게 여러가지 종류의 원두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게다가 이곳에서 파는 빵과 케이크에는 인공적인 합성 첨가물, 계량제가 들어있지 않으며, 천연 발효종을 이용하여 만든다고 하니, 더욱 가치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홍대에서 이른 아침부터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들이라면 꼭 방문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47-7
2. 미나리식당
두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 바로 가성비 좋은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미나리 식당이다. TV에서 소개된 적도 있는 이곳은 돼지 불백 정식을 메인으로 하는 곳이다. 1인분을 주문하면, 돼지불고기에 계란찜, 된장찌개 등 푸짐한 반찬이 함께 등장한다. 이토록 푸짐한 종류를 맛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1인당 7천원!
이외에도 보쌈 정식, 삼치구이 정식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가성비 좋은 한식을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한번 방문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66-14
3. 오늘의 연어
세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곳, 바로 일본 느낌을 풍기는 연어 요리 맛집, 오늘의 연어다. 연트럴파크쪽에 위치한 이곳은 꽤나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 가면 자리가 없는 경우도 많다. 이집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다양한 스타일의 연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연어한판이 있기 때문. 사시미는 물론, 연어콥샐러드, 연어 머리 구이, 연어꼬치 등등 연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요리들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맛있는 것은 바로 사시미!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륵 녹는 생연어의 부드러움은 정말 최고다. 입에 착 달라붙는 연어와 함께 즐기는 술한잔 역시 별미!
이자카야에서 연어와 함께 술한잔 하고 싶은 커플이라면 방문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52-13
4. 더페이머스버거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곳은 바로 더페이머스버거! 미국스타일의 수제버거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빵 안에 가득 들어간 두툼한 패티와 녹아내리는 치즈, 그리고 진한 소스가 매력적인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수제버거를 즐길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얼티메이트 버거! 제대로 진한 수제버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곳은 버거 외에도 프렌치프라이가 매력적인데, 맛도 맛이지만 일단 양이 많다. 거기에 얇으면서 바삭하게 튀겨진 프렌치 프라이에는 약간의 시즈닝이 더해져 있어서 자꾸 자꾸 손이 간다.
가수 로꼬가 하는 수제버거집으로도 유명한 홍대 더 페이머스버거. 수제버거의 풍미에 빠져보고 싶은 커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95-113
editor.bonn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