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동안 어마어마한 유동인구로 북적이는 영등포구는 회사원부터 학생,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몰려드는 만남의 광장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이 몰려드는 만큼 음식점도 즐비하기 마련이라 곳곳에 먹자골목이 잘 형성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영등포구 곳곳 숨겨진 맛집에서의 자그마한 미식회를 즐기고 온 1인이 직접 소개하는 순도 100% 순수 리뷰! 만남의 광장 영등포 미식회에 초대합니다~?
1. 승남집
영등포역 앞 골목 수많은 맛집 중 아는 사람만 아는 고기 맛집, 승남집. 평소, 고기는 좋아하지만 시끌벅적하고 냄새나는 고깃집 특유의 느낌이 싫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승남집은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와 좌석으로 더욱 편안하고, 너무 시끄럽지 않은 분위기에서 모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군더더기 없는 반찬이나 깔끔한 세팅이 특징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1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와규꽃살과 입안에서 살살 녹는 우삼겹! 선홍빛 생고기에 예술적인 마블링을 자랑하는 와규꽃살 보기만 해도 부드러움이 느껴질 정도. 살짝 구워 와사비와 함께 먹는 와규꽃살은 탱글탱글한 식감이 매력적이며, 입안에 가득 차는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승남집만의 특제 소스로 더욱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우삼겹은 함께 나오는 파채와 함께 쌈을 싸 먹으면 완벽 그 자체...! 그 외에도 돼지고기파를 위한 생삼겹살도 판매하고 있으니 소고기를 먹은 후에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4길 9-4
메뉴 우삼겹 11,000원 / 와규꽃살 22,000원
2. 꽁비엔
영등포공원 바로 옆 위치한 자그마한 베트남 전문 음식점! '꽁비엔'은 베트남어로 공원을 뜻하는 단어로 위치에 딱 맞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베트남 현지에서 요리를 배워 온 전문 셰프가 직접 요리를 하기 때문에 현지 정통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쌀국수, 반미, 분짜, 새우 볶음밥, 짜조 등 다양하지만 거부감 없는 베트남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게다가! 마치 베트남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매장 인테리어 하나하나 공들인 티가 나며, 티셔츠, 갓, 엽서 등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게다가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하노이 맥주와 사이공 맥주도 함께 맛볼 수 있다는 게 이 집만의 특징이다.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 한국 속 작은 베트남 꽁비엔에서 뜨끈하게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
주소 서울 영등포구 신길로61길 23
메뉴 소고기쌀국수 7,500원 / 짜조 5,000원
3. 수뿌레 닭갈비
영등포구에만 3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닭갈비 구이의 최강자, 수뿌레 닭갈비. 적당한 가격대와 넓은 매장으로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각광받는 곳이며 특히, 저녁 식사 시간대에는 줄 서서 먹을 만큼 붐비는 맛집이다.
매콤한 양념에 무쳐 철판에 구워 먹는 닭갈비와는 달리 숯불에 구워 먹는 방식으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딱 좋은 만능 메뉴이다.
대표메뉴 2가지인 양념닭갈비와 소금닭갈비는 단일 메뉴로 먹어도 맛있지만, 함께 먹으면 맵짠맵짠의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양념닭갈비는 술안주로 먹기에 제격이며, 맛 자체가 순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소금닭갈비는 고기가 굉장히 부드러워 평소 딱딱한 것을 못 먹는 사람이나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고기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파채, 무 쌈, 깻잎, 전 등 여러 가지 반찬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더욱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42길 8-4
메뉴 숯불양념닭갈비 11,000원 / 숯불소금닭갈비 11,000원
4. 웨이브스
영등포구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문래동 창작촌의 분위기 좋은 하와이안 다이닝펍, 웨이브스(Waves). 데이트나 생일파티 등 특별한 날 방문하기에 더욱 좋은 이곳은 SNS 인증샷을 불러일으키는 예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뻥 뚫린 높은 천장과 곳곳에 묻어나는 하와이안 느낌의 소품들은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식당 이름답게 웨이브 모양으로 만들어진 테이블과 좌석은 특별함을 더해준다.
시그니처 메뉴인 플래터 메뉴는 '웨이브스플래터'와 '엘에이립플래터' 2가지 종류가 있고, 가격은 30,000원대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직접 먹어본 엘에이립플래터는 2인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고, 샐러드, 야채, 과일 등이 푸짐하게 나와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맛의 조화가 좋았다.
가격대가 부담스럽다면, 평일 런치(11:30-15:00) 시간에는 쉬림프와 구이 메뉴를 9,000원부터 맛볼 수 있으니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이 시간대를 노려보자.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434-11
메뉴 웨이브스플래터 33,000원 / 엘에이립플래터 31,000원
Editor. 김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