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INGCODE 스킵네비게이션

당신만 몰랐던 숨은맛집 알려드릴게요 #10

2019년 12월 11일

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1. 통영 야간열차



- by. 이동섭 님







저 수조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놈들을 뽈락이라고 하는데, 통영에서는 뽈라구라고 한다.



 



일단 해산물이 풍부한 통영이라고 가격이 싸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오히려 모르고 가면 대부분 통영에서 해산물을 먹으면 상당한 돈이 나온다.



 



이 집도 뽈락구이가 마리 수도 적고 비싼 편이지만, 일행들을 위해 어쩔 수 없다.



 



보기에 바삭해 보인다고 해서 머리까지 씹어 먹기는 힘들다.(이튼튼이면 괜찮겠지만, 뼈가 생각보다 쎈 고기라~)



 



쪽파를 넣은 간장양념에 찍어 먹으면 솔직히 따라올 안주는 없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곰장어가 석쇠로 들어간다.



 



살아있는 놈들이라 꿈틀꿈틀 난리인데, 보기에는 애처로우나 상에 올라오는 순간 안주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곰장어 양념구이..



 



연탄향이 흠뻑 배여 고유의 불향이 나면서 꼬들꼬들한 식감을 자랑한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술모임  #숨은맛집  #지역주민이 찾는



 



야간열차 자세히보기>



 





 



2. 왕십리 소나무



- by. Jeff 님







마장동에서 소갈비를 공수해서 직접 썰어서 판매를 합니다. 품질좋은 한우 갈비살이 100그람당 14000원이니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입에서 살 녹고 먹다보면 자꾸 추가하게 되는 게 함정입니다. 갈비살을 눈 앞에서 직접 썰고 계셔서 믿음이 가요. 남은 자투리 고기와 선지를 투입한 해장국은 서비스로 나오는데 맛이 좋습니다.



 



분위기는 오손도손 소주 한잔하는 분위기 입니다. 6시 정도에 방문하니 자리 있었고. 7시 넘으니 손님이 가득 차더군요.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회식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소나무 자세히보기>



 





 



3. 서울삼각지 원대구탕



- by. 쫑이 님







삼각지역 인근 대구탕 골목에서 1975년에 오픈해서 40년 이상된 노포 원조 원대구탕.



 



대구탕골목은 국방부, 육군본부 옆이라 군인들을 통해 전국에 유명해져 유명세를 탄 식당으로 식객, 수요미식회, 맛있는녀석들 등 여러 방송매체에 소개된 맛집.



 



이 식당을 찾는 손님들은 젊은사람부터 시니어분들까지 여러 세대가 찾는 곳임.



 



대구탕은 맑은탕(지리)으로도 판매가 되지만 지리는 뭔가 심심한 느낌이라 얼큰한탕으로 드시길 추천함.



 



대구살은 두툼하고 쫄깃하고 국물은 얼큰하고 칼칼하여 해장하러갖다가 다시 반주를 하게만드는 곳.



그리고 미나리와 공기밥은 무한리필임.



 



직원분들이 대부분 어머님뻘로 정신없이 바쁘기도하시고 상냥하지는 않음.



 



포장은 2인이상부터되고 현재 40주년 기념으로 1만원에서 8천원에 판매함.



 



가게오픈은 오전10시부터 밤10시까지이고



주차장이 없어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됨.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술모임  #회식  #서민적인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원대구탕 자세히보기>



 





 



4. 속초 감나무집



- by. BigLove 님







감나무집은 중앙시장 안에 있는 속초 맛집입니다.



감자옹심이라는게 뭔지 정확히 몰랐는데 가게 안에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감자를 갈아 물에 안쳐 녹말앙금을 분리해 낸 뒤 반죽을 떼어내 만든 감자수제비같은거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국물이 중식 울면 국물, 중식에 나오는 누룽지탕 국물 같은 느낌인데 맛있고 시원해요.



 



계란, 면, 옹심이, 김, 깨 등이 들어가서 맛이 없을수 없는 맛이더라구요. 반찬은 간단하게 무랑 열무김치가 나오고요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해서 2인 시키면 항아리 하나에 2인용 나오면 앞접시에 나눠서 먹으면 됩니다. 양은 은근히 많았어요 항아리가 작아보였는데 계속 퍼지더라구요ㅋㅋㅋㅋ..



 



속초 오면 한번쯤 꼭 먹는것을 추천드려요.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깔끔한  #지역주민이 찾는



 



감나무집 자세히보기>



 





 



5. 서울정동 남도식당



- by. 고독한대식가 님







정동구석에 40년이 넘었다는 추어탕집. 아직도 이런 건물이 남아있다는 게 신기하다. 간만에 추어탕다운 추어탕을 먹은 느낌. 메뉴판도 없고, 앉으면 명수에 맞춰서 추어탕이 나온다.



미꾸라지는 갈아져 나와서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녹진한 된장 베이스 국물에 얼큰한 추어탕 맛이 느껴진다. 기본적으로 추어탕과 밑반찬 세가지가 모두 짠 느낌이지만 얼큰하고 든든하게 식사하기 좋다. 12시 전부터 줄 서서 먹는 곳.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서민적인  #캐주얼한



 



남도식당 자세히보기>



 





 



6. 용인 원평시골장터



- by. 치치 님







이런 곳에 식당이 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도로 옆에 덩그러니 있는 순대국밥집. 원평시골장터입니다. 용인 기흥에 위치해있어요



 



갈때마다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일요일 오후 2시 반 쯤에 방문해서 사람 얼마 없을 줄 알았는데 웨이팅까지했네요. 그만큼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 맛집이라는 뜻이겠죠?ㅎㅎ



 



메뉴는 순대국밥,내장국밥,순대만국밥,암뽕국밥 있네요. 저는 순대국밥으로 먹었어요. 순대 4개와 내장 아주아주 잔뜩! 들어있습니다. 밥 말아서 한 숟가락 크게 뜨면 곱창과 같은 내장이 두세개정도 같이 따라오는데, 끝까지 밥 한숟가락마다 내장 두세개 같이 먹을 수 있을정도고 국물 반 내장 반의 국밥이에요. 엄청 푸짐합니다!



 



국물은 조금 주황빛이나 매운 맛은 전혀 없어요. 담백하고 진한 국물인데, 일반적인 순대국밥보다 더 찐한 맛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깊게 우린 국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만큼 맛있는 집 못봤어요. 여기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부추 잔뜩, 들깨가루 한 스푼 넣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김치와 깍두기도 먹을만큼 덜어서 드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깍두기가 더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먹다보니 고양이도 발견했어요! 사람 많은 와중에 고양이가 어슬렁 대다가 의자 밑에서 밥 먹더라구요ㅎㅎ 순하고 귀여웠어요 ><



 



주변에 뭔가가 없어서 일부러 찾아가야하는 곳이지만, 그래도 순대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방문하기를 추천하는 곳입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식사모임  #혼밥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푸짐한  #시끌벅적한  #무료주차



 



원평시골장터 자세히보기>



 





 



7. 대구 도마29



- by. 아이스홍시, muses 님







오랫만에 대구에 놀러온 친구랑 함께 저녁먹기위해 방문했어요.



이미 실내 실외 대기손님이 여럿!



직원분이 나와서 미리 메뉴판 주고 주문 받아가고 손님이 나가면 바로바로 대기손님들을 가계안으로 유도해줘서 기다리는데 불편함이 없었어요.



연어초밥은 몇 피스 구워드릴지도 미리 물어봐 주셔서 먹고싶은 만큼 주문할 수 있어요.



앉자마자 바로 주문한 메뉴가 나와서 좋았어요.



먹다보니 사진 찍는것을 까먹어서;;; 음식사진이 허섭하네요 ㅠㅠ(죄송)



손님이 많아서인지 재료가 엄청 신선하고 생선살이 두툼해서 씹는맛이 좋았어요.



곁들여 나온 우동도 표고향이 은은한게 맛있었구요.



단 초밥하나하나가 밥 양이 꽤 많아서 식사량이 작은 분들은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것 같아요.



밥 양이 많은 만큼 생선크기가 두툼해서 먹다보니 입안에 밥 만 남거나 하지는 않아요.



아....하나 아쉬운거....



연어가 너무 사르륵 녹아서.....아쉬웠어요 ㅠㅠ 분명 두툼한데 사르륵 없어져....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데이트  #서민적인



-by. 아이스홍시 님-



 





 



일단 엄청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애매한 시간에 가니 웨이팅 전혀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11시였나. 그래서 일단 성공했다는 기분에 더 좋았던 것 같기도 하다.



 



일단 흐트러진 덮밥은 사진 그대로의 맛이다. 일본식 계란 초밥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환장하고 먹을 듯하지만 나는 달달한 계란말이를 싫어해서 그저 그랬다. 광어회가 있었는데 가장 맛있는 지느러미 부분만 넣어줘서 좋았다.



 



연어 초밥이 정말 맛있다. 밥이 정말 적고 연어가 정말 두툼하다. 깔끔한게 좋은 사람은 생연어 초밥을 육즙이랑 풍미를 잔뜩 느끼고 싶은 사람은 구운 연어 초밥을 추천한다. 맛있게 잘 먹었다. 서비스라서 기대 안한 우동도 괜찮았다.



 



부족할 것 같았는데 친구랑 배터지게 먹었다. 웨이팅 30분 이내라는 전제하에 재방문 의사 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데이트  #가족외식  #친구랑  #조용한  #깔끔한  #일본스러운  #동성로 한복판



-by. muses 님-



 



도마29 자세히보기>



 





 



8. 인천신생동 신성루



- by. hoony 님







"옛날부터 유명한 중식당. 최근 더 유명해진 짬뽕 맛집"



 



예전에 방문했을때는 지역주민 어르신들로 가득했던 삼선고추짬뽕의 맛집이였는데 최근 수요미식회, 맛있는 녀석들 등 TV에 자주 나오면서 전국구 짬뽕 맛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너무 많아 2층까지 있는데도 불구하고 기다리고 또 기다렸습니다 ㅠㅠ



신성루의 시그니처는 삼선고추짬뽕밥인데 인천 밥이 볶음밥으로 나옵니다. (사장님 혹은 종업원 분들과 친분이 있거나 모르시더라도 살짝의 애교를 보여주시면 계란후라이도 해주십니다^^) 짬뽕은 해물많고 국물이 맛이 깊고 맛있습니다. 탕수육은 옛날 어렸을적 먹어보던 전통의 탕수육 같습니다. 맛도 당연히 기본 이상 합니다. 신성루만이 가지고있는 메뉴인 '자춘걸'은 맛있는녀석들 멤버들이 맛있다고 칭찬하기도 했었죠. 계란 지단으로 해물과 채소를 말아서 만든 음식인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많아서 조금씩 남기고 온게 너무 아쉽네요 ㅠ



테이블은 많으나 주차공간이 협소하나 주변 공영주차장이 많아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는편이 좋을것같구요, 사장님, 직원 모두 친절하십니다. 또한 엄청 오래된 건물인데도 관리를 잘하셔서 식당도 깨끗합니다.



 



"TV에 소개되어 오히려 아쉬운 나만 알고싶었던 중식당 맛집"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혼밥  #데이트  #가족외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푸짐한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개별룸  #대형룸



 



신성루 자세히보기>



 





 



9. 일산 오실장강남면옥



- by. 개구리남편 님







사진에서 보이듯이 소갈비 부분을 참 먹음직스럽게 잘 만들었다.



통갈비의 푸짐한 느낌을 확실하게 준다.



 



함께 나오는 샐러드(새우,연어,딸기가 들어간)도 발사믹식초로 맛을 더하고 재료들도 신선해 보이고 상당한 수준의 샐러드 임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셋트 라서 양은 적다.



 



또 함께 나오는 코다리 초무침도 상당한 수준의 맛이다. 이 역시 셋트라 양은 적지만 내용 수준은 상당하다.



 



비빔냉면은 코다리초무침에서 엿볼수 있듯이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충분한 맛을 가진데다가 가격도 7천원이면 참 착하다.



 



자! 메인매뉴 길비찜 지방도 잘 다듬었고 양념도 훌륭하다. 하지만 뭐 이윤을 추구하는 식당이니 당연하겠지만 고기의 질 자체가 뛰어난것은 아니고 손질을 잘하고 양념으로 매우 맛을 잘 낸느낌이 살짝들어서 별 5개를 줘야하나 고민하다. 4개로 하고 나머지평은 최고점을 주는걸로 타협한다...나 스스로와 ㅎㅎ



 



하지만 가격대비 거의 뭐든점에서 엑설런트! 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서 최고급육을 써서 더 맛을 내라고 하는게 좀 과한것 같기도 하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캐주얼한  #푸짐한  #무료주차



 



오실장강남면옥 자세히보기>



 





 



10. 서울한남동 한남타츠



- by. rimrim 님







“혼자만 알고 가고 싶은 이곳, 한남타츠”



한남동에 우연히 들렀다가 분위기가 괜찮겠다 싶어 한 번 들러 본 이자카야. 문을 열자마자 아마 사람들로 바글바글했는데 예약 덕분에 다행히 개별룸이 있는 곳에서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해산물 요리가 많았던 타츠는 원재료가 매우 신선해 모든 음식이 살아있음을 느낀다. 야끼토리도 불 향이 은은하니 아주 맛이 좋았다. 고등어는 자칫 잘못하면 많이 비릴 수 있는데 오히려 특유의 비릿함도 달달하게 느껴질 정도로 아주 맛있었다! 함께 간 사람들이 너무 알려지면 예약잡기도 어려울지 모르니 내게 다이닝코드에 올리지 말라고 했지만, 나는 맛있는 건 더 알리자 주의이기 때문에 가게 등록까지 요청해 이 맛집을 널리 알린다! 화요를 각 일병 이상을 마셨으니 얼마나 맛있는지는 개인의 판단에 맡긴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술모임  #데이트  #기념일  #숨은맛집  #고급스러운  #조용한  #시끌벅적한  #예쁜  #깔끔한  #지역주민이 찾는  #발렛주차  #개별룸



 



한남타츠 자세히보기>